본문 바로가기
쏠쏠 정보

연산동 아이사랑병원에서의 5개월 첫 입원: 열없는 요로감염 치료기, 입원후기와 보험청구 안내

by 써니인포모델51 2024. 7. 2.
반응형

 

 

 

 

아이의 첫 입원, 걱정과 불안감

 

 

 


우리 아기가 갑작스레 아프더니 없는 열과 요로가 따가워 무척 걱정이 되었어요.

어머니로서 아기의 건강이 걱정될 때마다 마음이 놓이지 않아요.

주변 지인들의 추천과 의료진의 평판을 참고하여 연산동 아이사랑병원으로 향했어요.

병원에 도착하니 낯선 환경에 아기가 울음을 터뜨리네요.

병원 분위기 자체가 우울하고 무거워 더욱 불안감이 커졌어요.

겁에 질린 아기에 안심시키려고 최선을 다 했죠.

신분증을 제시하고 증상을 설명한 후 입원 절차를 마쳤어요.

병실 안내를 받고 아기를 잠시 맡기고 밖에 나왔는데, 걱정으로 마음이 짠해지더군요.

- 낯선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아기의 부적응

- 아파하는 아기에 대한 엄마의 죄책감

- 병원 분위기가 더욱 불안감을 키움

 

 

 

 

연산동 아이사랑병원 선택

 

 

 


연산동 아이사랑병원을 선택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어요.

우선, 이웃과 지인의 추천이 컸어요.

그들은 연산동 아이사랑병원의 의료진이 친절하고 배려심이 깊다고 말했죠.

또한 온라인 리뷰를 찾아보니 다른 환자들도 병원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많이 남겼어요.

병원의 평판 외에도 의료진의 자격과 경험도 중요한 고려 사항이었어요.

연산동 아이사랑병원의 의사들은 소아과 전문의로, 아동 질환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있었어요.

또한 간호사들도 소아 간호에 특화된 자격을 갖추고 친절하고 세심하게 대응해 주었어요.

병원 시설도 저희의 선택에 영향을 미쳤어요.

연산동 아이사랑병원은 어린이 환자를 위한 다양한 시설과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었어요.

밝고 쾌적한 병실, 놀이방, 식당 등이 있어 아기와 저희에게 편안한 환경을 제공했죠.

- 이웃과 지인의 추천

- 긍정적인 온라인 리뷰

- 의료진의 자격과 경험

- 소아 간호에 특화된 간호사

- 어린이 환자를 위한 시설과 편의 시설

- 밝고 쾌적한 병실, 놀이방, 식당 등

 

 

 

 

열 없는 요로감염 진단

 

 

 


병원에 도착하자마자 아기는 소아과 의사의 진찰을 받았어요.

의사는 아기의 증상과 병력을 자세히 물어보고 신체 검진을 실시했어요.

하지만 이상한 점은 없었어요.

열도 없었고, 외부적으로도 이상한 증상이 보이지 않았죠.

의사는 아기의 증상이 요로감염일 가능성이 있다고 의심했어요.

요로감염은 소아에서 흔한 질환이지만 증상이 애매모호한 경우가 많아 진단이 어려울 수 있대요.

의사는 아기의 소변을 채취하여 검사를 의뢰했어요.

며칠 후 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의사의 추측대로 아기는 요로감염으로 진단되었어요.

다행히 요로감염은 항생제로 치료할 수 있는 질환이었어요.

의사는 아기에게 항생제를 처방하고 복용 방법과 주의 사항을 자세히 설명해 주었어요.

- 소아과 의사의 자세한 진찰 및 병력 확인

- 신체 검진에서 이상 증상 미발견

- 요로감염 의심으로 소변 검사 의뢰

- 소변 검사 결과 요로감염 진단

- 항생제 처방 및 복용 방법 설명

 

 

 

 

입원 절차와 병실 안내

 

 

 


아기의 요로감염 진단 후 입원 절차를 밟았어요.

병원 직원이 입원 서류를 작성하는 것을 도와주었고, 아기의 보험 정보를 확인했어요.

입원 수속이 끝나자 병실로 안내받았어요.

병실은 밝고 쾌적했고, 어린이 환자를 위해 설계된 편의 시설이 많이 갖추어져 있었어요.

침대 옆에는 아기가 놀 수 있는 장난감과 책이 비치되어 있었고, 싱크대와 냉장고도 있어 편리했어요.

간호사가 병실을 둘러보며 시설에 대해 설명해 주었고, 아기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방법과 간호사를 부르는 방법도 알려주었어요.

병실에는 샤워실과 화장실도 딸려 있었지만, 아기와 함께 사용하기에는 불편했어요.

그래서 병원에 마련된 공용 욕실을 이용했어요.

공용 욕실은 깨끗하고 편리했고, 아기와 함께 샤워를 하기에도 적당한 크기였어요.

- 간단한 입원 절차 및 보험 확인

- 밝고 쾌적한 병실

- 어린이 환자를 위한 편의 시설

- 친절한 간호사의 시설 설명

- 병실 내 딸린 샤워실 및 화장실의 불편함

- 공용 욕실의 청결함 및 편리함

 

 

 

 

치료 과정과 간호사의 든든한 배려

 

 

 


아기는 입원 후 항생제를 투여받기 시작했어요.

항생제는 하루에 세 번씩 정맥 주사로 투여했어요.

처음에는 아기가 주사에 무서워했지만, 간호사들이 친절하게 달래주고 장난감과 책으로시켜 주었어요.

덕분에 아기는 점차 주사에 적응했어요.

간호사들은 아기의 상태를 철저히 모니터링했고, 정기적으로 체온과 혈압을 측정했어요.

아기의 소변도 자주 검사하여 항생제가 효과적으로 작용하는지 확인했어요.

간호사들은 아기의 상태에 변화가 생기면 즉시 의사에게 보고했고, 저희에게도 자세히 설명해 주었어요.

저희는 아기의 상태에 대해 걱정이 컸지만, 간호사들의 든든한 배려 덕분에 마음이 많이 편안해졌어요.

간호사들은 항상 친절하고 세심했고, 저희의 질문에 언제나 인내심 있게 답해 주었어요.

그들의 따뜻한 배려와 전문적인 치료 덕분에 아기의 상태는 빠르게 호전되었어요.

- 하루 세 번의 정맥 주사로 항생제 투여

- 간호사의 친절한 배려와 주사에 대한 적응 도움

- 철저한 상태 모니터링 및 정기적인 검사

- 상태 변화 시 의사 보고 및 환자 설명

- 간호사의 전문적인 치료와 따뜻한 배려

- 아기 상태의 빠른 호전

 

 

 

 

보험 청구 안내

 

 

 


아이의 치료를 위해 사용된 의료비는 건강보험으로 대부분 지급되었어요.

다만, 일부 비용은 보험 범위 밖이어서 자비 부담이 필요했어요.

자비 부담액은 병원 퇴원 시에 지불했어요.

건강보험 청구를 위해 필요한 서류는 병원에서 제공해 주었어요.

서류 작성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병원 직원이 도와주었어요.

청구 서류는 보험사에 우편으로 발송했고, 약 2주 후에 보험금이 입금되었어요.

자비 부담액에 대한 영수증은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병원에서 발행한 영수증을 세무 시에 제출하면 됩니다.

- 건강보험으로 의료비 대부분 지급

- 일부 비용에 대한 자비 부담 발생

-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보험 청구 서류

- 병원 직원의 청구 서류 작성 지원

- 우편으로 보험사에 청구 서류 발송

- 약 2주 후 보험금 입금

- 자비 부담액 영수증의 세금 공제 가능

 

 

 

 

반응형